으뜸50안경 위치

으뜸50안경 위치

체인으로 발을 넓히다

Q. ‘으뜸50안경’이 본격적으로 체인사업을 하게 된 계기는?

A. 처음에는 체인사업을 할 생각이 없었다. 그러던 중 지난해 11월 본격적으로 체인사업을 시작한 이유는 2가지가 더해져서다.

 

첫 번째는 안경원이 잘 되니까 어려운 상황에 놓인 동종업계 사람들이 노하우를 알려달라고 찾아와 조금씩 도와주고 있었다.

그리고 인터넷에 2030 젊은 고객들이 ‘착한 가게’라며 블로그에 자발적으로 글을 많이 남겨줬다.

그러자 손님들은 더 늘었고 노하우를 알려달라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장사가 잘 되면서 규모가 커지자 직거래로 싸게 물건을 받을 수가 있었다.

이러한 것들이 맞물리면서 소비자에게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게 돼 본격적으로 체인사업을 시작했다.

사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데, 아직도 그런 글을 올려줬던 젊은 사람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Q. ‘으뜸50안경’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A. 3가지의 특징이 있다. 우선 다른 일반 안경원들보다 저렴하다. 2만원에서 5만원이면 국산 제품으로 안경을 맞출 수 있다.

다른 안경원에서 맞추면 10만원에서 그 이상을 줘야 하는데, 요즘 젊은 소비자들은 똑똑해서 안경테 소재나 렌즈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뜸50안경의 경우 같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격이 저렴할 수 있는 이유 중 또다른 하나는 지점들의 위치다. 일반안경점이 대부분 1층에 자리 잡고 있는 것과 달리 으뜸50안경점은 모두 2, 3층에 자리잡고 있다.

상가의 2층이나 3층은 보증금이나 월세가 1층보다 확실히 저렴하다. 그렇기 때문에 고정비를 줄일 수 있어 안경을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게를 쇼룸형태로 만들었다.

일반적인 안경점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안경사들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진열대에서 꺼내 건네주게 되어 있지만 으뜸50안경은 쇼룸 형태로, 소비자가 직접 자유롭게 제품들을 보고 착용해 볼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직원들이 상주할 필요가 없다.

Q. 가격을 낮춰 판매해 동종업계의 질타를 많이 받았다고 들었다.

A. 전단지를 하나 뿌려도 동종업계 사람들이 고소·고발하는 경우도 있었고, 적정가격 수준을 너무 낮췄다고 욕을 정말 많이 먹어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고비가 있었지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겨냈다.